2015년

제9회 사회를 밝게하는 사회복지사 - 윤체영사회복지사

by admin posted Mar 09,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윤체영-로뎀의집.jpg

윤체영 사회복지사는 성매매피해청소년들의 심리·정서 지원, 의료·법률 지원, 직업훈련교육 및 진학교육 지원 통해 성매매피해청소년들이 탈성매매하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자립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기관에서 보호가 종료된 후에도 적극적 사후관리를 통하여 성매매피해청소년들이 성매매로의 재유입 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데에 힘썼습니다.

또한 유해환경에 노출된 성매매피해청소년들을 현장에서 구조하였으며 지역 내 여성·청소년 기관과의 네트워크 형성하여 활동하며 지역사회 청소년복지 향상에 적극적으로 기여하였기에 제9회 사회를 밝게하는 사회복지사로선정되었습니다.

공적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성매매피해청소년 심리·정서 지원, 의료·법률 지원, 직업훈련교육 및 진학교육 지원

성매매피해청소년들의 대부분은 부모이혼, 가정폭력, 성폭력, 학업중단, 가출 등 어릴 때부터 다양한 문제의 위기상황에 노출되어 사회로부터 보호를 받지 못하고 본 기관으로 오는 경우가 많다. 이에 자존감 향상 및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하여 성매매에서 벗어나 자기 존재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의료·법률 지원을 통하여 기본적인 환경을 제공하였을 뿐 아니라, 학교 내 적응을 돕거나 전학지원, 검정고시 지원, 대상자에 맞는 전문상담연계 등을 통해 성매매피해로부터 벗어나 건강하게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2. 성매매피해청소년 현장 구조 지원 및 아웃리치

성매매피해청소년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어 발견 ․ 신고 되어, 긴급한 구조지원이 필요할 때에 늦은 밤이나 이른 새벽, 휴일 등 시간에 상관없이 현장으로 바로 달려가 구조하고 지원하였으며 시외의 먼 지역까지도 거리에 관계없이 현장으로 달려가 위기에 노출되어 있는 소녀들을 구조하고 보호하였다. 또한 성매매피해에 노출 된 청소년이 성매매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아웃리치 활동을 전개하였다.

 

3. 시설 보호가 종료된 성매매피해청소년들의 사후관리를 통한 성매매로의 재유입 방지 기여

시설보호가 종료된 성매매피해청소년들은 퇴소 후 여러 가지 복합적인 이유로 성매매로의 재유입되는 경우가 높다. 따라서 시설 보호가 종료된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통하여 성매매피해청소년들이 성매매에 노출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상담 및 지원을 펼쳤으며 사회생활에서 오는 여러 가지 어려움에 대해 정서적인 지지를 통해 잘못된 선택으로 인한 성매매에 재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에 기여하였다.

 

4.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형성 및 지역사회 청소년복지활동 전개

지역 내 일반성매매피해시설, 가정폭력피해자지원시설, 성폭력상담소 및 시설, 미혼모 시설 등의 피해여성지원기관들 및 경상남도청소년종합지원본부,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 경남아동보호전문기관 등 가족 관련 기관과의 원활한 네트워트 형성을 통하여 성매매피해청소년들이 가진 복합적 문제해결을 원활하게 함께 해결하고, 청소년 복지 활동을 원활이 전개하여 복지향상에 적극적으로 임하였다.

 

제9회 사회를 밝게하는 사회복지사로 선정되신 윤체영 사회복지사님! 축하드립니다 !


Articles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