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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개

사회복지사 권익지원상담센터는?

사회복지 권익지원상담센터는 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일어나는 인권침해 사례들에 대해 대안을 찾기 위해 마련한 공간입니다.
사회복지사와 대상자들의 인권 보장은 사회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사회복지기관의 투명성을 증진시키는데 필수 요건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는 사회복지사와 대상자의 인권이 존중되지 않는 사례가 많으며, 모두의 참여로 사회복지 실천현장의 자정과 개선을 이뤄야 할 때 입니다.
경상남도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이를 위해 사회복지사 여러분들과 함께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방법

사회복지사 권익지원상담센터 상담원칙

  • 비밀보장의 원칙이기 때문에 상담내용은 모두 비밀이 보장됩니다.
  • 사회복지사 권익지원상담센터에 상담된 내용중 센터의 운영목적과 위배되는 내용들에 대해서는 상담에 대한 답변을 유보할수도 있습니다.
  • 권익지원상담센터에서는 문제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공론화 하며, 문제 해결을 위한 도움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실제적인 처리를 통한 문제 해결을 원하실 경우 관련 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권익지원상담센터 상담범위

  • 사회복지사의 전문성을 위배하는 행동에 대한 건
  • 사회복지사의 권익 침해 및 기관내 갈등에 대한 건
  • 사회복지기관의 불법적인 운영에 대한 건
  • 기타 사회복지윤리강령에 위배된 행동에 대한 건

권익지원상담센터 운영방법

  • 게시판 질문에 대한 수시 관리
  • 전문가들로 구성된 권익지원상담센터에서의 상담 진행
  • 해당 상담 진행건에 대한 답변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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